본문 바로가기
여행 맛집

이름부터 설레이는 시드니 달링하버

by 여름방학 2022. 8.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호주 21년차 거주 여가우-(여행가자 우리 ) 가 포스팅 하는 호주여행 오늘도 시작 합니다.
오늘은 호주 시드니의 명소 달링 하버를 포스팅 하겠습니다.

호주에 여행으로 오시는 분들은 필수코스, 그리고 호주 시드니에 거주하고 있는 모든 분들이 일년에 적어도 5번 이상은 오는 곳 인데 저는 씨티에서 그동안 비즈니스를 하여 거의 일주일에 한번은 방문하는 곳 입니다.


연말 세계적으로 유명한 불꽃놀이 를 보러 오페라 하우스 부근 이나 하버 브리지 를 가셔도 좋지만 너무 사람이 많아 이런 이유로 조금 작은 예쁜 불꽃놀이 를 감상 하고 싶으시면 이곳을 찾는 것도 괜찮아요.

시드니 카운실 에서는 거의 매주 달링하버애서 불꽃놀이 를 하는데 부담 없이 가셔도 무료 불꽃놀이 를 강상 할 수 있어요. 씨티에서 장사를 하는 사람들 , 씨티에 집을 소유한 사람들이 내는 세금으로 이렇게 하는 것 같아 불꽃이 터지면 제 마음도 터지지만 관광객 모드로는 아름다운 모습 입니다.
달링하버의 불꽃놀이 스케줄 은 아래 웹사이트 에서 확인 사능 합니다. 불꽃놀이 를 보시고 싶으시면 꼭 확인 하시고 방문 부탁드립니다.
https://www.darlingharbour.com/whats-on/campaigns/fireworks

 

Things to Do in Sydney | Fireworks at Darling Harbour | Darling Harbour

If you're looking for things to do in Sydney, put watching the fireworks at Darling Harbour at the top of your list!

www.darlingharbour.com

 

Things to Do in Sydney | Fireworks at Darling Harbour | Darling Harbour

If you're looking for things to do in Sydney, put watching the fireworks at Darling Harbour at the top of your list!

www.darlingharbour.com

역시 달링하버는 밤 배경이 더 아름다운 것 같습니다.
시드니 씨티 카운실 에서는 씨티의 일정 지역은 무조건 밤에 전등을 켜야 한다는 조항 이 있습니다.

관광객 을 위한 방법인데 호주는 관광산업으로 버는 금액이 엄청 나서 제조업을 거의 하지 않는 호주는 역시 이런 방법으로 아니면 유학생의 주머니 에서 재정을 많이 보충 하고 있습니다.
아래 영상을 보시면 불꽃놀이 와 아름다운 밤 배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9JB6IJg20LY

대부분의 로맨스 역사는 밤에 이루어 진다고 밤에 달링하버를 걷다보면 이곳 저곳 에서 로맨스 영화를 찍으시는 커플들이 많이 있습니다.
물론 한국 커플 분들도 많이 계셔요. 물론 모른척 하고 지나갑니다. 아무튼 일년내내 역사는 이루어 지는 곳 입니다.

아래 배는 레스토랑 인데 생각해 보니 이곳에서 식사를 한 적은 없어요. 달링하버를 따라 길을 걷다보면 정말 멋지고 좋은 레스토랑 이 많이 있습니다.
보통은 씨푸드 플렛터 를 많이 주문 하는데 개인당 보통 1인 $150 정도면 달링하버를 즐기면서 좋은 자리에서 감상 하며 해산물과 함께 즐길 수 있어요. 물론 그냥 맥주 한잔도 괜찮습니다 😘.

이 군함은 전시용 인지 제가 호주온 1999년 부터 움직 이는 것은 한번도 본적이 없네요. 물론 훨씬 아전 부터 있었을 것 같습니다. 제가 안 볼때 가끔 움직 이는지는 모르지만 박물관 옆이라 전시용 목적 입니다.

밤 하늘을 보면서 산책 하기 가장 좋은 곳은 역시 이곳 달링 하버와 오페라 하우스 근처 입니다.
낭만이 담겨 있는 시드니의 보석 같은 장소 입니다.

아래 사진의 달링하버 건너편의 건물들은 호주 금융을 착임지는 기업들이 보통 소유 하고 있습니다. 이중 하나는 미래에셋 에서 안수 하였다는 것을 들었는데 아주 오래전 이라 이제 정말 오래되어 돈을 정말 많이 벌었을 것 같습니다.

달링하버를 들어가는 초입은 공원도 있어요. 특히 아랜 아이들이 좋아 할 만한 놀이터와 산책길이 있어서 씨티에 거주 하는 아이들은 이곳이 놀이터 이기도 합니다 .
아이돌을 꿈꾸면서 춤 연습을 하는 무리의 아이들도 만날 수 있습니다.

달링하버 의 물을 보면 정말 맑은데 안에 큰 물고기 들이 자유롭게 다니는 것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곳이 낚시 금지 지역이라 아마도 개체수가 엄청 많이 불어 난 이유도 있습니다.

달링하버 옆에는 이 외에도 수족관, 와일드 라이프 등 관람 할 수 있는 시설이 많이 있습니다.
여기서 꿀팁을 드리겠습니다.
호주에서 어떤 티켓을 구매 하실때는 현장에서 구매 하시면 많이 불리 합니다. 호주 현지인이 할인 받는 웹사이트 에서 티켓을 구매 하시고 현장을 방문 하시는 것이 보다 저렴하게 시설을 이용 하는 방법 입니다.
호주의 메인 검색 엔진은 yahoo7
https://au.yahoo.com

 

Yahoo Australia | News, email and search

Latest news, email and search are just the beginning. Discover more every day.

au.yahoo.com

한국의 naver 와 같이 호주의 메이져 검색 엔진이며 뉴스를 제공 합니다. 호주 방송국 채널7이 운영 하고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호화 요트들 인데 호주의 부자들은 보통 요트를 소유 하고 있는데 그 개인요트가 임대료가 가장 비싼 달링하버 에 정박을 하고 있다면 아마 찐 부자 입니다.
저도 이곳에 정박 할 수 있는 요트가 있다면 참 기쁠 것 같습니다.

아래의 물이 흐르는 구조물은 달링하버 에 오시면 언재든지 아이들이 맨발로 들어가서 노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달링하버 안의 중국정원 입니다. 규모는 그렇게 크지 않고 유료라 많은 분들이 들어 가지는 않습니다

오늘은 호주 시드니의 낭만의 장소 달링하버 를 포스팅 해 보았습니다.

일단 씨티에 있어서 접근성이 좋아요.
불꽃놀이, 맛있는 음식 그리고 멋진 뷰 까지 한번에 만족 할 수 있는 달링하버 꼭 방문 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감사합니다.